네이버 메타태그

 
 


EBS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 1067회 '구리 인창고' 방송 소개 ( 장학퀴즈 2018년 9월 16일 방송 )

주내용 : 구리 인창고, 경기도 과학 중점 공립학교, 이가은, 50인 하드캐리 전원 정답 초특급 개인기, 성경민 싸우는 원숭이, 박필승 권영희 선생님, 구리 인창고등학교

편성 : EBS1 (토) 16:50 

장소 : 일산 EBS 스튜디오

진행 : 김일중, 이지애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 구리 인창고


경기도 과학 중점 공립학교! <구리 인창고> 

최고의 실력으로 <장학퀴즈>도 접수! 

'장학퀴즈-학교에 가다’가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인창고등학교>를 찾아간다. 

1996년 개교한 구리 인창고는 과학 중점 고등학교로서, 수학·과학 교육을 강화한 교육과정과 이공계 팀 프로젝트, 전공 실험 토론 교실 등 다양한 융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2년 연속 교육부 지정 과학중점학교 최우수 등급 표창을 받으며 명문 학교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데! 

실제, 교내 과학 중점 과정을 통해 경기도 발명 대회 특상을 수상한 구리 인창고의 ‘이가은’ 학생은 과학 중점 학교만의 장점을 똑 부러지게 설명하며 모교에 대한 자부심을 보여줬다. 

학업에 대한 열정은 물론 남다른 입담까지~! 

특별함으로 무장한 구리 인창고 학생들은 장학퀴즈 또한 접수할 수 있을지! 

인창고 학생들의 활약은 9월 16일 (일) 오전 10시 30분 EBS1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학퀴즈> 구리 인창고 편, ‘50인의 하드캐리!’ 

'전원 정답’부터 장내를 뒤흔든 ‘초특급 개인기’까지! 

전원 정답을 기록하면, 50인 학생 모두가 ‘문화상품권’ 획득할 수 있는 혜택! 

시즌 6부터 새롭게 추가된 혜택 소식을 듣고, 구리 인창고 학생들은 눈빛부터 달라졌다. 

장난기 가득하던 초반 모습과는 달리 퀴즈가 시작되자 진지한 모습으로 돌변한 것! 

범상치 않은 실력의 진가는 첫 번째 문제에서부터 발휘됐다. 

'구리시’ 지역 문제에서 ‘전원정답’을 달성하며 명문고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줬는데! 

더불어, 독특한 개성을 가진 학생들의 활약도 빛났다. 

성경민 학생은 ‘싸우는(?) 원숭이’를 따라하는 특급 개인기를 선보이며 모든 학생들을 포복절도하게 만들었는데. 

이를 본 MC 김일중은 ‘“어쩌다가 이 개인기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물었고, 경민 학생은 ‘어머니를 위해서’ 라는 예상치 못한 답변을 내놓으며 현장을 다시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초특급 개인기를 만들게 된 경민 학생의 폭소만발 비하인드 스토리는 9월 16일(일) 오전 10시 30분 EBS1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학퀴즈> 구리 인창고 편! 단짠단짠의 매력?! 

두 얼굴의 선생님 등장! 

넘치는 끼와 두뇌! 말 그대로 지덕체를 겸비한 구리 인창고 학생들은 그 어느 때 보다 흥미진진한 퀴즈릴레이를 이어갔는데! 

장학퀴즈의 빠질 수 없는 코너 <도와줘요 선생님> 에서도 그 열기는 계속됐다. 

학생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등장한 구리 인창고의 박필승, 권영희 선생님! 파이팅 넘치는 구호 “필승!”을 외치며 등장한 박필승 선생님은 ‘여러분은 모두 우주입니다’ 라는 도올 선생의 성대모사를 따라하며 학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여유 넘치는 박필승 선생님과 달리 권영희 선생님은 무대공포증 때문에 밤잠을 못 이뤘다며 초조한 모습을 보였는데! 

하지만 노래가 시작되자 언제 긴장했었냐는 듯 완벽하게 노래를 불러 진정한 반전매력을 보여줬다. 

이를 지켜보던 MC 김일중과 이지애는 ‘두 얼굴의 선생님’이라는 별명을 붙이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는데! 

박필승, 권영희 선생님은 과연 미션을 무사히 완수했을까? 

그리고 든든한 응원을 받은 구리 인창고 학생들은 과연 100개의 별을 밝히고 장학금 획득에 성공했을지, 그 결과는 EBS1<장학퀴즈- 학교에 가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sted by 애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