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라디오 줄거리 DJ 신진아 10년차 열혈 매니저 대근 구원 PD 재혁 출연 이민정 이정진 이광수 정유미 김병옥 서영 안미나 조우진 감독 권칠인 EBS 한국영화특선 원더풀 라디오 결말 4월 19일
카테고리 없음 2020. 4. 19. 21:27
원더풀 라디오 줄거리 DJ 신진아 10년차 열혈 매니저 대근 구원 PD 재혁 출연 이민정 이정진 이광수 정유미 김병옥 서영 안미나 조우진 감독 권칠인 EBS 한국영화특선 원더풀 라디오 결말 4월 19일
EBS 한국영화특선 원더풀 라디오
영화 방송일: 2020년 4월 19일 (일) 밤 11시 40분
영화 감독: 권칠인
영화 주연: 이민정, 이정진, 이광수, 정유미 김병옥 서영 안미나 조우진
영화 제작: 2003년
영화 방송길이: 110분
영화 나이등급: 15세
줄거리 : 폐지 직전의 라디오 프로그램 ‘원더풀 라디오’의 DJ 신진아. 국민 요정으로 잘나가던 시절은 끝난 지 오래, 이제 그녀 곁에 남은 건 10년 차 열혈 매니저 ‘대근’과 유일한 생계 스케줄인 라디오 DJ 자리뿐이다.
하지만 자존심만큼은 전성기 시절 못지 않은 진아.
방송에서 막말하기, 멋대로 신청곡 바꿔 틀기 등 막가파식 진행을 고수하던 어느 날, 더 이상 내려갈 곳도 없는 ‘원더풀 라디오’의 청취율을 올리기 위해 ‘재혁’이 구원 PD로 긴급 투입된다.
재혁은 ‘원더풀 라디오’의 대대적 개편을 선언하고, 자신을 대놓고 무시하는 새 PD 재혁에 발끈한 진아는 청취자들이 출연해 각자의 사연을 노래로 전하는 ‘그대에게 부르는 노래’를 새 코너 아이디어로 제안한다.
방송 사고 수준의 처참한 첫 방송 이후 쏟아지는 비난에 낙담한 진아, 하지만 두 번째 출연자의 감동 어린 사연과 노래가 전파를 타며 기대 이상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기 시작하는데…
해설 : 많은 사람들이 동경하는 연예인과 프로페셔널한 PD, 지적인 아나운서와 날카로운 기자가 모여 있는 곳, 24시간 숨가쁘게 돌아가는 방송국은 누구나 한번쯤 그려보고 선망해 보았을 법한 공간이다. 영화 <원더풀 라디오>는 많은 이들이 꿈꾸며 궁금해하는 방송가에 대한 환상을 덜어내고, 방송가 뒤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와 그곳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이들의 모습을 보다 생생하고 유쾌한 터치로 담아낸다. <월더풀 라디오>는 ‘두시탈출 컬투쇼’ 이재익 PD의 손에서 탄생한 생생한 방송가 현장의 리얼하고 유쾌한 뒷이야기가 고스란히 녹아 있다. 그리고 가수 이승환과 히트 작곡가 황성제의 OST도 감상 포인트.
감독 : 권칠인
한국영화 아카데미 2기. 영화 <접시꽃 당신>의 조감독을 지낸 권칠인 감독은 <사랑하기 좋은날>(1995)로 데뷔했다. 이후 <싱글즈>(2003)를 통해 20대 남녀의 사랑과 인생을 경쾌하게 다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러브 홀릭>(2009) 역시 선택을 강요받는 30대 여성을 통해 결혼과 사랑에 대한 고민을 진솔하게 풀어내었다. 이후 연출작으로 <뜨거운 것이 좋아>(2007), <원더풀 라디오>(2011), <관능의 법칙>(2013)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