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타태그

 
 

 

 

영화가 좋다 시동 품행제로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 6 언더그라운드 나를 찾아줘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줄거리 결말 2020 아카데미의 선택을 받은 영화들 영화가좋다 681회 1월 11일

영화가 좋다 682회 2020년 1월 18일 방송 감독 출연 배우 개봉 일자 
진행 : 오승원 이지연

# 기획 <2020 아카데미의 선택을 받은 영화들>
# 1+1 <시동> (2019) (감독 : 최정열 / 출연 :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 1+1 <품행 제로> (2002) (감독 : 조근식 / 출연 : 류승범, 임은경, 공효진)
# 도도한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2019) (감독 : 팀 밀러 / 출연 : 맥켄지 데이비스, 아놀드 슈왈제네거)
# 소문의 시작 <6 언더그라운드> (2019) (감독 : 마이클 베이 / 출연 : 라이언 레이놀즈 데이브 프랭코, 멜라니 로랑)
# 친절한 기리씨 <나를 찾아줘> (2019) (감독 : 김승우 / 출연 : 이영애, 유재명, 박해준)
# 아찔한 인터뷰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2020) (감독 : 김용훈 / 출연 :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 기획

<2020 아카데미의 선택을 받은 영화들>

 

 

# 1+1

 

 

<시동> (2019)

(감독 : 최정열 / 출연 :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학교도 싫고 집도 싫고 공부는 더더욱 싫다며

'엄마'(염정아)에게 1일 1강스파이크를 버는 반항아 '택일'(박정민).

절친 '상필'(정해인)이 빨리 돈을 벌고 싶다며 사회로 뛰어들 때,

무작정 집을 뛰쳐나간 '택일'은

우연히 찾은 장품반점에서 남다른 포스의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나게 된다.

강렬한 첫 인사를 나누자마자 인생 최대 적수가 된 '거석이형'과 '택일'.

세상 무서울 것 없던 '택일'은 장품반점에서 상상도 못한 이들을 만나

진짜 세상을 맛보게 되는데?

 

인생 뭐 있어?

일단 한번 살아보는 거야!

 

 

 

<품행 제로> (2002)

(감독 : 조근식 / 출연 : 류승범, 임은경, 공효진)

 

모범시대 불량 영웅

모범시대, 불량영웅 중삘(feel)이가 왔다!. 은하 미용실의 외동아들이자 문덕고의 '쌈장'인 중필(류승범 분)의 하루 일과는 무척이나 고단하다. 물론, 일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학교 가는 일. 일단 학교 조무래기들의 기대에 어느 정도 부응하기 위해선, 호시탐탐 그의 자리를 노리고 있을 무리들과 겨뤄 심심찮게 얘깃거리를 제공해야 하고, 비밀 아지트로 활용하고 있는 학교 옥상도 관리해야 한다. 그 뿐인가? 젊음과 문화의 상징인 로라장 관리며, 약간의 용돈벌이를 위한 춘화사업(?)까지... 그야말로 중필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다. 덕분에 중필을 보좌하고 있는 수동(봉태규 분)과 넘버2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단군파는 중필의 보호와 협박 속에서 평화롭게 공생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세상 거칠 것도 두려울 것도 없는 중필의 가슴에도 예기치 못한 큐피드의 화살이 날아와 박히고 말았으니... 이웃 여학교의 퀸카 민희(임은경 분)가 바로 그 주인공!! 하지만 그의 핑크빛 풋사랑이 제대로 피어날 겨를도 없이 안락했던 일상은 깨질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태풍처럼 등장한 전학생 상만(김광일 분)이 그 일대를 초토화하며 주먹세계를 평정하려 한다는 소문이 그의 귀에도 들려온 것이다. 학교 아이들 뿐 만 아니라 그의 오른팔 수동마저도 또 하나의 전설이 될 중필과 상만의 격전을 내심 부추기고 기대하지만, 웬일인지 중필은 애써 상만과의 충돌을 피하려는 눈치다. 그러나 한 시대에 지존이 둘일 순 없는 법! 결전의 그 날은 다가오고...

  한편 중필을 짝사랑 해온 오공주파 나영(공효진 분)은 민희가 중필과 가깝게 지낸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녀에게 온갖 공갈협박을 가해 보지만, 우습게만 여겼던 모범생 민희의 당돌함에, 만만치 않은 라이벌이 등장했음을 예감한다. 정란여고 최고의 모범생과 최고의 날라리. 어울리지 않는 연적이 되어버린 둘은 서로만의 방식으로 중필을 얻기 위한 사랑의 경쟁을 시작한다. 시간이 갈수록 전세는 악화되어 단군파 마저 상만에게 붙어 버리자 중필은 자신의 위기를 실감하고, 그 와중에 중필을 보호하겠다고 겁없이 나선 나영은 무모한 상만과의 싸움에 참패, 초죽음이 되어 돌아온다. 이제 문덕고 최강을 가릴 상만과의 대결은 피할 수 없는 대세가 된 듯하다. 드디어 결투의 카운트다운은 시작되고.. 과연 중필은 지존의 자리와 사랑, 두 마리 토끼를 다 지킬 수 있을 것인지?

 

 

# 도도한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2019)

(감독 : 팀 밀러 / 출연 : 맥켄지 데이비스, 아놀드 슈왈제네거)

 

심판의 날 그 후, 모든 것이 다시 시작된다!

심판의 날 그 후, 뒤바뀐 미래

새로운 인류의 희망 ‘대니’(나탈리아 레이즈)를 지키기 위해 슈퍼 솔져 ‘그레이스’(맥켄지 데이비스)가

미래에서 찾아오고, ‘대니’를 제거하기 위한 터미네이터 ‘Rev-9’(가브리엘 루나)의 추격이 시작된다.

 

최첨단 기술력으로 무장한 최강의 적 터미네이터 ‘Rev-9’의 무차별적인 공격에 쫓기기 시작하던

‘그레이스’와 ‘대니’ 앞에 터미네이터 헌터 ‘사라 코너’(린다 해밀턴)가 나타나 도움을 준다.

 

인류의 수호자이자 기계로 강화된 슈퍼 솔져 ‘그레이스’와 ‘사라 코너’는 ‘대니’를 지키기 위해

새로운 조력자를 찾아 나서고, 터미네이터 ‘Rev-9’은 그들의 뒤를 끈질기게 추격하는데...

 

더 이상 정해진 미래는 없다

지키려는 자 VS 제거하려는 자, 새로운 운명이 격돌한다!

 

 

# 소문의 시작

 

 

<6 언더그라운드> (2019)

(감독 : 마이클 베이 / 출연 : 라이언 레이놀즈 데이브 프랭코, 멜라니 로랑)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 개인의 모든 기록을 지우고 스스로 ‘고스트’가 된 여섯 명의 정예요원이 펼치는 지상 최대의 작전을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

 

 

# 친절한 기리씨

 

 

<나를 찾아줘> (2019)

(감독 : 김승우 / 출연 : 이영애, 유재명, 박해준)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

숱하게 반복되던 거짓 제보와 달리

생김새부터 흉터까지 똑같은 아이를 봤다는 낯선 이의 이야기에

‘정연’은 지체 없이 홀로 낯선 곳으로 향한다.

 

하지만 자신의 등장을 경계하는 듯한 경찰 ‘홍경장’(유재명)과

비슷한 아이를 본 적도 없다는 마을 사람들.

그들이 뭔가 숨기고 있음을 직감한 ‘정연’은

포기하지 않고 진실을 찾기 시작하는데…

 

6년 전 사라진 아이

그리고 낯선 사람들

모두가 숨기고 있다

 

 

# 아찔한 인터뷰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2020)

(감독 : 김용훈 / 출연 :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모든 것은 돈 가방과 함께 시작되었다.]

 

사라진 애인 때문에 사채 빚에 시달리며 한 탕을 꿈꾸는 태영.

아르바이트로 가족의 생계를 이어가는 가장 중만.

과거를 지우고 새 인생을 살기 위해 남의 것을 탐하는 연희.

 

벼랑 끝에 몰린 그들 앞에 거액의 돈 가방이 나타나고,

마지막 기회라 믿으며 돈 가방을 쫓는 그들에게 예기치 못한 사건들이 발생한다.

 

[“큰돈 들어왔을 땐 아무도 믿음 안돼”]

 

고리대금업자 박사장, 빚 때문에 가정이 무너진 미란, 불법체류자 진태,

가족의 생계가 먼저인 영선, 기억을 잃은 순자까지...

 

절박한 상황 속 서로 속고 속이며 돈 가방을 쫓는 그들은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마지막 한탕을 계획한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