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리틀 파이어 줄거리 결말, 자폐증 11세 소년 노엘 슐츠 친구 게릿 오토바이 로드 트립, 네덜란드 북부의 야경꾼 헤리트, 니키 마스 감독, 제15회 EBS 국제다큐영화제 EIDF 2018 리틀 파이어

애니 2018. 8. 21. 12:09


리틀 파이어 줄거리 결말, 자폐증 11세 소년 노엘 슐츠 친구 게릿 오토바이 로드 트립, 네덜란드 북부의 야경꾼 헤리트, 니키 마스 감독, 제15회 EBS 국제다큐영화제 EIDF 2018 리틀 파이어


EIDF 2018 리틀 파이어 Little Fire 2018년 8월 21일 방송

EBS 제15회 EBS 국제다큐영화제 (2018)

감독 : 니키 마스 Nicky MAAS

15min Netherlands 2017 Asian Premiere



Director 감독

니키 마스

2011년 위트레흐트예술대학에서 시청각미디어를 전공했고, 암스테르담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워크샵을 수료했다. 졸업작품 <스테이트 오브 피어>는 디오라프테 최우수학생영화상을 수상했고, 이후 <어린 왕자>, <미안하지만 안돼>와 같은 작품들을 연출했다.


Review 리뷰

2016년 네덜란드 북부의 바이크, 트라이크 라이더들이 모여 'CS-라이더스'라는 이름의 단체를 만든다. 

여기서 CS는 'Custodes Septentrionum', 즉 '북부의 야경꾼'이라는 뜻으로 가정 환경이 어려운 아이들, 집이 없는 아이들, 심한 따돌림을 당해 관심이 필요한 아이들, 신체적 장애가 있는 아이들 등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는 아이들을 돕겠다는 단체의 설립 취지를 함축하고 있다. 

영화가 시작하면 바람에 날리는 누군가의 머리카락이 보인다. 

그 다음 장면은 마치 모터사이클 갱단의 입회식이라고 되는 양, '리틀 파이어'라는 별명을 수놓은 진 자켓을 선물 받은 한 아이의 모습이 보인다. 

이 아이의 이름은 노엘, 자폐를 앓고 있어서 자신의 생각을 전하거나, 학교의 다른 친구들과 관계를 맺는데 많이 어려워하고 있다. 

그런 노엘과 짝이 되어 트라이크 여행을 하는 헤리트. 

이 둘이 함께 할 때 이 다큐멘터리는 일종의 로드 무비로 변신한다. 

오프닝에서 보여준 바람에 날리는 머리카락처럼, 노엘은 트라이크에 탠덤한 채 떠나온 여행길에서 안도감과 자유로움에 기뻐한다. 

그렇게 이 둘 사이에는 느리고 작지만, 차츰 우정이라고 부를만한 무언가가 싹트기 시작한다. (황미요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