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장학퀴즈 수지고 경기도 과학 중점 공립학교 수지 퓨전 콘서트 댄스 동아리 ART 홍마노 두 번 연속 수능 만점자 배출 김정욱 류선희 선생님 용인시 수지구 수지고등학교 장학퀴즈 1069회

애니 2018. 10. 14. 08:48


EBS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 1069회 '구리 인창고' 방송 소개 ( 장학퀴즈 2018년 10월 14일 방송 )

주내용 : 수지고 경기도 과학 중점 공립학교 수지 퓨전 콘서트 댄스 동아리 ART 홍마노 두 번 연속 수능 만점자 배출 김정욱 류선희 선생님 용인시 수지구 수지고등학교

편성 : EBS1 (토) 16:50 

장소 : 일산 EBS 스튜디오

진행 : 김일중, 이지애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수지고 편


용인시의 자랑, <수지고등학교>! 

탄탄한 내공으로 EBS <장학퀴즈>에서 “퀴즈 어벤져스” 등극!? 

'장학퀴즈-학교에 가다’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수지고등학교>를 찾아간다. 

1995년 개교한 수지고는 경기도 과학 중점 공립학교로, 왕성한 과학 동아리 활동은 물론! 과학 관련 대회에서 수차례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수지고 만의 자랑인 “수지 퓨전 콘서트”에서는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선택한 주제로 발표하고,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기도 하는데!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 참여 하며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더불어, 2014년, 2016년 두 번 연속 수능 만점자를 배출! 

매년 우수한 입시 성적을 기록하며 전국 최상위권 명문 학교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데! 

그 명성에 걸맞게 <장학퀴즈>에서도 유례없는 정답 행진을 이어가며 수지고의 위력을 선보였다. 

한 문제 한 문제마다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하며 “소리 없이 강한” 고수(?)의 내공을 자랑했는데! 과연, 이 기세를 몰아 용인시의 자랑을 넘어 <장학퀴즈>까지 접수할 수 있을까? 

그리고 100개의 별을 밝혀 장학금 획득에도 성공할 수 있을지! 

그 결과는 EBS1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숨길 수 없는 “흥 DNA” 

싱크로율 99%의 빈틈없는 칼 군무! 수지고 BTS 출격! 

이날 녹화에는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빛나는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댄스 공연도 이어졌다. 

그 무대의 주인공은 바로, “수지고의 방탄소년단, 댄스 동아리 [A.R.T]”! 

특히, 댄스 에이스를 맡고 있는 홍마노 학생은 학교 축제는 물론, 용인시 행사 등 다수의 무대 경험으로 다져진 노련함을 뽐내며, 장학퀴즈 공식 댄스 요정(?) MC 김일중을 긴장케 했다. 

위기감(?)을 느낀 김일중은 홍마노 학생의 절도 있는 동작과 느낌 충만한 표현력에 끝내 “이 모든 건 우연이 아니니까 DNA~♬” 

흥겹게 노래를 따라 부르며 무대를 제대로 즐겼다는 후문이다. 

지켜보는 학생들의 응원 또한 대단했는데!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의 떼 창에 버금가는 우렁찬 함성 소리가 녹화장을 가득 채웠다. 

녹화장을 뜨겁게 달군 싱크로율 99%의 댄스 공연! 

그 유쾌한 현장은 10월 14일 (일) 오전 10시 30분 EBS1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학퀴즈> 수지고 편, “멋”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도와줘요 선생님] 사상 최장신 선생님 등장!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선생님의 반전매력을 확인하는 코너! <도와줘요 선생님>에는 수지고의 김정욱, 류선희 선생님이 등장해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수지고의 최장신”을 담당하고 있는 두 선생님은 타고난 훤칠함으로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키 하면 빠질 수 없는 MC 김일중 역시 “눈높이가 잘 맞는다”며 놀라워했고, 이에 김정욱 선생님은 실제로 배우 조인성과 키, 몸무게가 같아 붙여진 “뒷모습만 조인성”이라는 별명을 소개해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 남다른 아우라를 뽐내던 류선희 선생님은 성악 전공자답게 가요를 우아한 목소리로 소화하며 연이어 별을 획득했다. 반면, 이번 출연을 앞두고 두 딸의 특급 코치를 받았다고 밝힌 김정욱 선생님은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의 노래를 맹연습한 사연을 공개했는데! 이어진 미션 곡에서 귓가를 사로잡는(?) 애드리브까지 선보이며 현장을 폭소케 했다는 후문. 과연 두 선생님은 무사히 미션을 완수했을까? 그리고 든든한 응원을 받은 수지고 학생들은 과연 100개의 별을 밝히고 장학금 획득에 성공했을지, 그 결과는 EBS1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