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나쁜개는없다 나는 강아지 공장 모견입니다, 완주 불법 개 번식장, 동물보호단체 동행세상, 유기견 입양카페 이리오시개, 설채현 솔루션 세나개 강아지 공장 세상에나쁜개는없다3 23회
세상에나쁜개는없다 나는 강아지 공장 모견입니다, 완주 불법 개 번식장, 동물보호단체 동행세상, 유기견 입양카페 이리오시개, 설채현 솔루션 세나개 강아지 공장 세상에나쁜개는없다3 23회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23회 나는 강아지 공장 모견입니다, 2018년 8월 10일, 96마리 모견 강아지 구조 작업, 뜬장 공중에 떠 있는 철창
불법 강아지 공장의 추악한 실태
지난 6월 7일 제보를 받고, EBS ‘세상에 나쁜 개다’ 제작진은 동물보호단체 <동행세상>, 유기견 입양카페 <이리오시개>와 함께 완주 불법 개 번식장에서 강아지 구조 작업을 펼쳤다.
불법 개 번식장은 일명 ‘강아지 공장’이라고 부르는데, 상업적 목적으로 강아지를 대량 번식시키지만 위생 상태나 동물복지 기준을 상당히 위반한 생산시설을 말한다.
세나개 팀이 불법 강아지 공장에 도착했을 때, 입구에서부터 코를 찌르는 악취가 진동했다.
안으로 들어서자 비좁은 뜬장(공중에 떠 있는 철창) 안에 뒤엉켜 있는 개들의 상태는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참혹했다.
끝없이 이어진 뜬장 아래는 산더미처럼 배설물이 쌓여있고 개들은 새까맣게 썩은 물을 마시고 있었다.
이곳 모견들은 강아지를 번식하는데 쓰이는데 공장에서 기계 찍어내듯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며 살아야 한다.
병에 걸리거나, 나이 든 개도 예외 없이 번식에 이용되고 있으며 온갖 질병의 위험에 방치된 개들의 모습은 처참했다.
이렇듯 동물보호단체에 따르면 전국에 약 3000~4000개 정도의 강아지 번식장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그중 500여 곳 정도만 합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 외 70~80% 정도는 불법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개가 비좁은 철창 속에 갇혀 고통받는 것이다.
평생을 새끼만 낳으며 살아야 하는 모견들은 애타게 구조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설채현 전문가와 함께 96마리 모견을 구하라!
강아지 공장 모견 구출 작전에 반려견 행동교정 전문가 설채현 전문가도 함께 나섰다.
수의사로서의 면모를 발휘하며 모견들의 구조에서 입양까지 성공적인 구조 작업을 펼친 설 전문가.
완주 강아지 공장에서 모견들을 구조했지만 설채현 전문가는 아직도 많은 개가 고통받고 있을 생각을 하면 마음이 아프다며 하루빨리 우리나라에도 좋은 문화가 정착됐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그리고 며칠 후, 강아지 공장에서 구조된 개들의 입양 소식이 전해졌다.
누군가 꺼내 주지 않으면 평생을 번식장에서 갇혀 살았을 모견들이 이제는 한 가정의 사랑스러운 반려견이 됐다는 소식!